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파이낸셜뉴스]전남도, 김대중평화정신 세계와 공유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운영사무국 댓글 0건 조회 770회 작성일 21-10-25 21:53

본문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전남도가 김대중평화정신을 세계와 공유한다
전남도는 오는 26일부터 3일간 목포 평화광장과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에서 '코로나19를 넘어 세계평화를 향하여'라는 슬로건으로 '2021 김대중평화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26일 목포 평화광장에서 열리는 전야제는 세계평화를 향한 여정을 알리는 '평화의 오디세이'를 주제로 진행된다. 김대중 대통령의 일생과 업적을 다큐멘터리로 제작한 '전남에서 피어난 평화의 꽃' 영상을 시작으로 도민과 함께하는 평화의 대합창 공연, 최고은 밴드와 이날치 밴드의 평화 콘서트가 펼쳐진다.

특히 문화공연에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앞장선 자원봉사자와 의료인을 초청해 감사와 격려의 의미를 전하고, 전남을 대표하는 MZ세대가 함께 참여해 김대중평화정신에 공감하고 이를 계승하겠다는 다짐을 할 예정이다.

27일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에서 열리는 개회식에는 문재인 대통령,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하토야마 유키오 전 일본 총리, 고르바초프 전 러시아 대통령이 영상과 서신 축하메시지를 전달해 첫 번째 회의의 의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개회식 기조연설을 통해 김대중 평화회의의 의미를 소개하면서, 전남은 자랑스러운 김대중 대통령을 배출한 고장으로서 그분의 치열했던 삶과 숭고한 철학을 미래세대와 세계만방에 알리고 이 땅에 민주와 평화의 가치를 바로 세우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할 예정이다. 


기사원문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